Django 1.0.2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!
이것은 Django 1.0 시리즈의 두 번째 “버그 수정” 릴리스로, Django 1.0 코드베이스의 안정성과 성능을 향상시킵니다. 따라서 Django 1.0.2에는 새로운 기능이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(그리고 :doc:`Django 1.0.0과의 호환성 정책 </misc/api-stability>`에 따라) 많은 수정 사항 및 기타 개선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 Django 1.0.2는 현재 Django 1.0을 사용하거나 대상으로 하는 모든 개발 또는 배포에 권장되는 업그레이드입니다.
이 릴리스의 주된 이유는 최근 릴리스된 Django 1.0.1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입니다. Django 1.0.1에 사용된 패키징 스크립트는 ``django.contrib.gis``에 필요한 디렉토리와 Django의 단위 테스트 스위트의 일부를 포함하여 최종 릴리스 패키지에서 일부 디렉토리를 생략했습니다.
Django 1.0.2에는 업데이트된 패키징 스크립트가 포함되어 있으며, 릴리스 패키지에는 Django 1.0.1에서 생략된 디렉토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. 따라서 이 릴리스에는 Django 1.0.1의 모든 수정 사항과 개선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 자세한 내용은 :doc:`Django 1.0.1 릴리스 노트 </releases/1.0.1>`을 참조하십시오.
또한, 장고 1.0.1 버전이 출시된 이후
최신화된 히브리어와 덴마크어 번역이 추가되었습니다.
Django 모델의 기본 __repr__
메서드가 __unicode__
메서드에서 잘못된 유니코드 데이터가 오는 경우에도 더욱 견고하게 작동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. 이러한 경우 예외를 발생시키는 대신, ``repr()``은 잘못된 유니코드 대신 “[Bad Unicode data]”라는 문자열을 포함하게 됩니다.
Django의 SafeUnicode
클래스와 MySQL 어댑터 간의 상호작용과 관련된 버그가 해결되었습니다. 이제 SafeUnicode
인스턴스(예: 템플릿 렌더링에 의해 생성된 인스턴스)를 명시적으로 ``unicode``로 캐스팅할 필요 없이 모델 속성에 할당하고 MySQL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.
SQLite에서 null이 가능한 ``DateField`를 필터링할 때 영향을 끼치는 버그가 해결되었습니다.
장고 문서의 여러 업데이트와 개선 사항이 추가되었습니다.
4월 17, 2025